티스토리 뷰

칡즙 여자 효능 장점은? 최근에 친구랑 호캉스 다녀왔는데 너무 좋아요. 어디 멀리 가지 않아도 휴가 분위기 낼 수 있고 호텔에서 하룻밤 자는게 정말 편하고 좋은 것 같아요. 친구랑 호캉스 자주 하기로 했어요. 아, 그리고 이번엔 칡즙 여자 효능 대해서 공유해 볼까 합니다.

 

요즘 건강즙들 많이 드시죠? 조제하는 약이 아니라 천연의 것 그대로 섭취할 수 있고 꾸준히 섭취하면 어는 한 증상이라기보다는 몸 전반적인 건강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인기가 많은 거겠죠. 이왕이면 가족들 모두에게 좋은 영향을 미치는 성분은 없나 살펴보다 알게 된 것이 칡즙이에요.

 

 

사실 모르는 분이 없을 정도로 익숙한 이름이기도 하죠? 산과 계곡에서 또는 유원지에서 즉석으로 판매하는 것도 흔하게 볼 수 있으니까요. 그럼 갈근이라고도 불리는 칡뿌리가 왜 남자나 여자 모두에 유익한지 성분과 효능을 파헤쳐 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칡즙 여자 효능 관련하여 칡즙은 이 외에도 비타민과 무기질, 당질, 칼슘과 같은 다양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어 풍부한 건강식품으로 추천되고 있습니다. 홍삼처럼 영양에 비해 귀해서 비싸서 접근성이 떨어지는 식품보다는 칡은 생각보다 주변에서 쉽게 볼수 있는 식물인데요. 뛰어난 효능에 비해서 대접을 못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칡에 대한 내용을 참고 하신다면 가성비 좋은 칡에 대해서 다시 생각하시게 될겁니다.

 

 

칡은 혈액순환을 도와주기 때문에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에도 효능을 보이고, 칡에 함유된 다이제인이 골다공증 예방의 효능을 가지고 있어 골다공증 예방차원으로 꾸준히 섭취해주면 좋다고 해요. 칡즙에는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석류에 비해 636배로 훨씬 많아 생리통이나 갱년기 증상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해요.

 

이 성분이 폐경을 지연시켜주고 갱년기 증상중 나타나는 안면홍조, 발열 등을 비롯하여 호르몬과 연관되어 나타날수 있는 이상 증상들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칡즙은 여성 갱년기 증세를 완화하는데 놀라운 효능을 보인다고 해요. 우리가 주로 여성 호르몬 에스트로겐으로 식물성 에스트로겐인 석류를 대표적으로 알고 있었는데요. 사실 칡속의 에스트로겐 성분은 석류보다도 620배가량이 더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갱년기에 접어들면 폐경과 함께 두근거리고 얼굴이 화끈거리는 증상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어머님들께 꼭 필요한 성분으로 갱년기 증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칡은 칼로리가 높아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은 칼로리 관리를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차가운 성질이 있어 몸이 차가운 체질을 갖고 있는 사람은 되도록이면 과도한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칡 역시 과다로 복용하게 되면 복통 등의 소화기관 장애가 나타날 수 있기에 부작용과 알레르기 같은 반응이 보인다면 바로 섭취를 중단하고 의사와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처럼 칡즙은 여성의 건강을 좋게 만들어주기도 하지만, 남성 역시 섭취하면 좋습니다. 특히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기에 뼈와 관련된 질환 예방에 좋은데, 이전에 다리가 탈골된 경험이 있었는데 약, 물리치료와 함께 주변의 권유로 칡을 먹었었는데, 이 때문인지 생각보다 빨리 증상이 완화된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칡즙 여자 효능 추가적으로 칡에 들어있는 푸에라린이라는 성분은 심장 기능을 증진하는데 좋고, 심근의 운동성능을 증가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심부전과 심장질환 환자가 섭취하면 증상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나타났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게다가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의 수치를 개선하는데도 좋습니다.

 

 

저는 육류를 좋아하는데, 저를포함해서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콜레스테롤은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데, 혈관질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칡즙은 즙 형태로 되어 있기에 더욱 편하게 먹을 수 있으며 바쁜 현대인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건강식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시중에는 정말 다양한 건강식품이 있지만, 칡은 어디에 비교하여도 손색없는 약초입니다. 앞서 말한 이소플라본은 갱년기 증상 완화를 돕는다고 했죠? 해당 성분은 콜레스테롤 지수를 안정적으로 유지해 고혈압을 낮추는 데 효과적이라고 해요. 혈압이 정상적으로 유지되면 동맥 경화 등 심혈관 질환에 노출될 확률도 낮아지게 되는 거죠.

 

 

또한 칡즙을 섭취하면 혈당을 안정적으로 도와 당뇨를 조절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당뇨병은 완치보다는 꾸준한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여 개선 질환인데요. 혈당을 안정시켜주는 칡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이제 칡즙 여자 효능 포스팅을 끝맺도록 하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댓글